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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블로그가 제대로 시작한 첫 글이니 양해 바란다.

나중에 보면 처음보다 많이 성장했을지도?

 

또한 일기 형식이니 개인적인 생각쓸데없는 짓이 있을 수 있고 용어가 틀릴 수 있다. (틀렸다면 알려주세요!)

 

DAY 1 - 시작은 가볍게

 

파이썬 밖에 할 줄 몰라서 골랐던 엔진

바로 'godot'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 보면서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블로그 쓰기 전에 삽질하면서 해봄

 

하지만 3 버전에서 4 버전으로 넘어오면서, 많은 것이 바뀐 듯하다. 이를 느꼈던 이유가 3 버전 강의들을 들으면서 따라 해보니 오류들이 발생한 것이다.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외국 채널들이나 공식 문서를 읽었다.

 

일단 해보자...

 

프로젝트들

 

 일단 이미 프로그램을 설치했으니 프로젝트 만들고,

 

생성 후 화면

 

파일 추가

 

파일을 직접 추가함

 

일단 강의 들으면서 필요한 파일들을 가져왔다.

(프로그램에 파일을 끌어와도 안 돼서 그냥 파일을 직접 추가함)

 

파일들을 가져왔다

 

2D 씬 선택

그다음 2D 씬을 선택했다.

 

 

게임 재생

 

 

그다음 강의에서 게임을 재생해보라고 한다. (F5도 가능하고 재생 아이콘을 눌러도 된다.)

 

 

.메인 씬 선택 안 했다고해서 현재 선택 누름

 

잘 된다

 

그러고서 재생시키니 새로운 파일이 생겼다.

(테스트 장면? 이라고 한다는데..)

node_2d.tscn가 갑자기 생성됨

 

이... 노드 자식

 

그 다음은 노드에 자식노드를 추가하는 것이다.

 

sprite 2D라는 노드를 추가하였다.

 

sprite 2D 노드를 player라는 이름으로 바꾸었다

 

 

스프라이트 할당

Texture에

player.png를 끌어 놓았다.

 

 

그러니

갑자기 비모?가 생겼다.

그리고 transform에서 좌표나 각도를 바꿀 수 있다고 한다. (귀찮으니까 안해야지)

 

복제

 

컨트롤 + D를 눌러 복제한 후 좌표를 옮겼다.

 

그다음 Modulate에서 색상을 바꾸었다.

 

신호등?

서로 다른 색으로 바꾸었다.

다시...

복제했던 걸 지우고,

player를 우클릭  후 save Branch.....를 선택하였다.

 

그다음 저장된 걸 끌어오니 이렇게 새로운 탭이 생성됐다.

 

새로 만들어진 탭에 player 속성을

여기 있는 player들이 상속받기에,

새로 만들어진 탭에 있는 player의 색이 바뀌면 여기 있는 player들도 바뀐다.

 

 

마무리하고...

이렇게 DAY 1을 마무리하겠다.

블로그를 처음 써보니 매우 힘들어, 블로거분들에게 존경심이 생기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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