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책이 왔다!!!
이제부터 제대로 된 공부를 시작하겠다.
책 정보
책 이름 : 고도 엔진 4 게임 개발 프로젝트
저자 : 크리스 브래드필드
번역 : 강세중
가격 : 29,000원
페이지 : 274 page
추천 : 🟨🟨🟨🟨🟨
바로 가즈아
책 처음엔 godot의 기본 구조들을 알려준다.
기본기가 중요하니 꼼꼼히 일어준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서 애셋을 다운로드하였다.
그다음 프로젝트 coin_dash라는 이름으로 새로 만든다.
그리고 애셋을 불러와주면?
완성
설정에 들어가 창의 크기를 조절해 준다.
스크레치 또한 모드와 양상을 사진과 같이 한다.
sprite 설정
+ 눌러서, Area2D 노드 추가
그다음 바로 그룹화하고 이름까지 바꿔 주자.
그 다음 노드 자식으로 AnimatedSprite2D를 추가한다.
인스펙터에서 Sprite Frames을 눌러 SpriteFrames를 누른다.
default라고 쓰여있던 애니메이션을 run으로 바꾸고 애니메이션 추가 버튼을 눌러 hurt, idle을 추가한다.
각각 맞는 사진들을 애니메이션에 끌어온다.
tip) 캐릭터가 번져 보인다면 설정 > 렌더링 > 텍스처에서 기본 텍스처 필터를 Nearest로 변경
프레임 5는 느리다고 하니까, 8로 바꾼다.
캐릭터가 sprite 중앙과 맞지 않는다. 그렇다면?
sprite의 인스펙터에서 Offset > Offset의 y를 -5로 바꾼다.
CollisionShape2D를 추가 후 캐릭터에 맞혀준다.
Player를 선택 후 새 스크립트 선택 후 만들기를 선택한다.
Player 인스펙터에 들어가면 Speed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키가 눌리면 움직여??
다시 스크립트로 돌아가서,
누르는 키에 따라 위치가 달라지게 하는 코드를 작성했다.
그다음 F6을 눌러 실행해 보자.
잘 된다
하지만 캐릭터가 화면 밖을 나가서도 달릴 수 있다..
clamp()을 이용하면 플레이어의 위를 최솟값과 최댓값으로 제한해 플레이어가 화면을 벗어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작성했던 코드 앞에 2줄의 코드를 업로드했다.
실행해보면 캐릭터가 나가지 못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3일 차를 마치겠다...
고도를 입문하려는데, 앞서 소개한 책을 구매 안 했다면 꼭 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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